사역 소개

  • 홈 >
  • 비전 · 사역 >
  • 사역 소개


 

 

 



예배부

예배부는 소망교회 예배가 매주 신선한 기름부음이 있는 예배로 드려지기 위해 모든 공예배를 섬기는 부서입니다. 

모든 예배의 순서와 환경을 정리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감당하고 있으며 담임목사님께서 영감 있는 예배를 

인도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음악부

음악부는 소망교회 모든 예배가 신선한 기름부음이 있는 예배로 드려지기 위해 모든 공예배를 섬기는 부서입니다. 담임목사님께서 영감있는 예배를 인도할수 있도록 돕는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새가족부

새가족부는 교회에 처음 나온 자, 신앙생활 중 낙심한 자, 다른교회에서 이동해 온 신자 모두를 소망교회에 깊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부서입니다. 새가족 모임을 통해서 기독교의 기본진리를 알기 쉽게 교육하며 더불어 소망교회의 목회철학과 목회방침을 이해하여 활기찬 교회 생활이 되도록 돕고 있습니다. 


방송영상부

방송영상부는 모든 공예배와 행사에 관련하여 방송과 영상으로 섬기는 부서입니다. 최첨단 영상 및 음향장비를 통해 최적의 예배 환경을 준비하여 성도들이 예배에서 깊은 은혜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교육지원부

교육부서의 모든 행사기획 및 예산(재정)을 관리하고, 기획하여 교육부서가 더욱 주 안에서 풍성한 열매를 맺는 것을 돕는 부서입니다.


장학부

장학부는 교회에서 지급되는 장학금 전달을 위한 규정과 기준을 재정하고,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영아부

영아부는 0-3세의 영아들이 지혜와 키가 자라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사랑 받는 예수님 닮은 신앙을 배워갈 수 있도록 모든 선생님들이 함께 기도하며 섬기고 있습니다. 


유아부

유아부는 4-5세의 유아들이 지혜와 키가 자라며 하나님과 사람에게 사랑 받는 예수님 닮은 신앙을 배워갈 수 있도록 모든 선생님들이 함께 기도하며 섬기고 있습니다. 


유치부

유치부는 6-7세 어린이들의 마음에 신앙의 씨앗을 심고 말씀과 기도로 잘 자라서 믿음의 다음세대로 자라가도록 모든 교사들이 기도하며, 엄마의 마음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유년부

유년부는 초등학교 1-3학년까지의 학생들이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더욱 깊이 알아가고 악한 세상에서 믿음의 자녀로 올바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예배와 교육에 힘쓰는 부서입니다. 


초등부

초등부는 초등학교 4-6학년까지의 학생들이 예배를 통해 하나님 나라의 임재를 경험하는 것을 주일 예배사역의 중심으로 삼고, 예배의 은혜와 감격을 가정과 학교에서의 개인적 삶으로 드러내는 것을 목표로 모든 교사들이 기도하며 섬기고 있습니다. 


중등부

중등부는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학생들이 거룩한 하나님의 비전을 품고, 그 꿈과 비전을 이루기 위한 영적 거장들로 세워질 수 있도록 말씀과 기도와 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고등부

고등부는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학생들이 거룩한 하나님의 비전을 품고 그 꿈과 비전을 이루기 위한 영적 거장들로 세워질 수 있도록 말씀과 기도와 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청년부

청년부는 20세-26세, 27세-결혼 전까지의 청년들로 구성되며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민족과 열방을 향해 담대히 전진하는 부서입니다. 


노년부

네 부모를 공경하라 하신 말씀대로 소망교회에 속한 어르신들을 기꺼이 섬기고 있으며 고령화의 현시대 속에서 노인이 3대 문제인 빈곤, 질병, 고독으로부터 심적인 어려움에 처해 있을 어르신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천국의 소망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국내전도부

국내전도부는 오직 한 영혼을 귀히 여기시는 예수님의 마음으로 섬김을 통한 전도사역으로 영혼구원을 위한 사역을 펼치고 있습니다. 


해외전도부

해외전도부튼 오직 한 영혼을 귀히 여기시는 예수님의 마음으로 민족을 넘어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파송선교사를 돕고 중보하며 세계 긴급기도를 가지고 기도하며 주님 오심을 기다리는 부서입니다. 



경조부

경조부는 성도가 세상을 떠났을 때 성도의 유족을 위로하고 슬픔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우며, 장례예배를 통해 부활에 대한 믿음과 영생에 대한 소망을 잊지 않도록 성도들과 함께 하는 부서입니다. 언제 어디에서 생길지 모르는 이 사역을 위해 24시간 비상대기하며 섬기고 있습니다. 


구제부

구제부는 소외된 이웃들과 형제들에게 이웃사랑 실천을 함으로써 물질적, 정서적, 사회적, 문화적 영적인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섬기고 있습니다. 교회 내외의 여러 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구제, 섬김, 그리고 봉사 사역을 폭넓게 실천하고 있습니다. 



차량관리부

차량관리부는 더 나은 예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부서입니다. 지혜로운 교통전략수립, 장애우등 사회적 약자 배려, 모범적 교통문화 창조를 한결같이 섬기고 있습니다. 


건물관리부

건물관리부는 성도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부서입니다. 교회의 여러 시설의 유지 보수와 정비를 통해 보다 나은 교회 분위기를 만들어 갑니다. 


출판 및 역사 자료부

출판을 통한 문서사역과 교회사역 자료를 보관하는 것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봉사부

건강한교회, 행복한 성도를 추구하는 소망교회의 최전방 부서로 맛과 멋스러움으로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을 섬기는 부서입니다.


방역부

방역부는 소망교회 내부에 방역체계를 구축하여 바이러스로 인한 각종 감염병 예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예배 전, 후는 물론 주중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함으로 성도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고 있습니다.